반응형
차종별로 보조금이 다 상이하며, 정책변경된 점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주행거리/차 반영하고 제조사 역할 유도한다.
전기차 국고 보조금 중 500만원은 성능보조금 명목입니다. 연비와 주행거리를 감안하여 지급률이 달라집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차의 평균연비에 미치지 못하거나 주행거리 400 km를 넘지 못하면 계산된 계수에 따라 줄어들게 됩니다. 제조사들에게 친환경자 보급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지급하는 목표이행보조금은 140만 원으로 두 배가 늘었습니다. 그 외 제조사들의 충전기 보급노력과 혁신기술 채택여부에 따라 20만 원씩 더 추가가 됩니다. 올해 혁신기술로는 V2L 기능이 반영되었습니다. 그리고 성능 보조금과 제조사 인센티브를 모두 합친 후 차량 가격계수를 곱하게 됩니다. 차량 가격이 5700만 원을 넘으면 50%만 받게 되며, 8500만 원을 넘으면 국고보조금을 아예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주요 모델별 2023년 국고보조금 리스트
국내 주요 전기차 모델별 국고보조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